자기 계발/다이어트 / / 2022. 12. 15. 15:26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마에몽이에요.

오늘은 저의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 방법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나의 다이어트 식단 종류(링크 클릭)

1일 1식 다이어트 7일 단식 다이어트
3시간 간격 영양섭취 다이어트 일반식 다이어트

 

나의 다이어트 운동 종류(링크 클릭)

주짓수 링피트 줄넘기

 

제가 한 달 전부터 오늘까지

한 달 다이어트 5kg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저의 최고 무게는 120kg까지 달했었어요.

 

딱 한 달 전 저는 99.9kg이었습니다.

오늘 무게를 재보니 94.1kg까지 감량했고,

다이어트는 아직도 진행 중입니다.

 

보통 의지가 없어서 많이들 실패하시죠.

저도 의지가 있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수도 없이 실패도 해봤고, 그 과정들을 통해

저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

찾아내게 되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나의 과거

 

다이어트 식단
2021년 3월의 나

 

2021년 3월, 그러니 지금으로부터

1년 9개월 전의 저의 모습입니다.

 

이 때 아마 인생 역대 몸무게였죠.

미국에 있을 때 찍었던 사진인데

미국에서 몸무게를 재서 단위가 다르지만

260파운드, 약 120kg 였습니다.

 

어마무시하지 않나요?

 

이 때 같이 갔던 동생들 몸무게가

60kg 정도 되는 친구들이었는데

두 명이 합쳐야 제 무게라니.

 

신기했지만 일단 부끄러움이 컸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친동생들(다섯째, 여섯째)과 등산할 때 찍은 사진

이 글을 포스팅하게 되면서

제 과거 사진들을 끌어모아봤는데,

생각보다 지금과 차이가 엄청났습니다.

 

우선 턱선부터 차이가 엄청나게 큽니다.

저 때는 턱선이 없었습니다.

볼도 빵빵해가지고 얼굴이 안 그래도 큰데

더 커보이는 효과를 보였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미국에서 찍은 사진 중 가장 충격이 컸던 사진

 

저 때는 정말 몰랐습니다.

제가 그렇게 심각한 상태인지.

 

빼야겠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

제 상태가 저랬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그래도 빼기로 마음먹었어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충격이었던 사진 2탄

 

목에 살 접힌 것 좀 보세요...

 

원래 저정도는 정말 아니었던 것 같은데..

 

예전엔 그래도 몸무게 3자리까지는

가지 않았던 것 같은데,

정신 차려보니 어느새 120kg 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때 결심했습니다.

이제 빼야될 때가 된 것 같다고,

세자리는 벗어나야겠다고 말이죠.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시작

 

다이어트 식단
2021년 3월, 120kg /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시작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원래

웃통 까는걸 정말 부끄러워하지만

 

결심한만큼 이겨내기로 마음 먹고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해 찍은 사진입니다.

 

뱃살 접힌 라인이랑 튼살 보이시나요?

튼살도 100kg 정도까진 없었는데

120kg까지 확 불어나고 하다보니

어느새 생겨있더라구요.

 

튼살이 생겼을 때도 충격이 컸는데요.

이미 생긴거 후회하지 말고 충격을

다이어트의 원동력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나만의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식단은 정말 다양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닭가슴살/고구마 다이어트 등

 

정말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들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제가 시도했던 다이어트 식단은

 

1일 1식 다이어트

 

다이어트 / 1일 1식

제가 해 본 다이어트 중 가장 간편한 방법입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하면 먹고 싶은 것 못 먹고, 먹고 싶은만큼 못 먹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지만 이 방법은 다릅니다. 그래서 제가 1년 반

beartoman.com

7일 단식 다이어트

 

7일 단식 다이어트

여태까지 정말 많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 성공도, 실패도 참 많이 했지만 제가 해봤던 다이어트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지금부터 7일 단식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소개드

beartoman.com

 

3시간 간격 영양섭취 다이어트

 

일반식 다이어트

 

이렇게 시도해봤던 것 같습니다.

 

해당 다이어트 식단들은 최대한 빨리

글을 따로 만들어서 게시한 후에

이 글에 링크를 달겠습니다.

 

모든 내용을 여기에 쓰면 너무 길어져

보기 힘드실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글 올리자마자 보시는 분들이

최대한 빨리 내용 보실 수 있도록

글 올리는대로 작성 들어갈테니

 

혹시 링크가 아직 안되어있다면

구독을 해주신다면 빠른 시간 안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해요 ㅠ


나만의 다이어트 운동법

 

제가 다이어트를 위해 했던 운동은

그렇게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다이어트 핵심은 역시 강도가 아닌

꾸준히 하는가에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강도가 높으면 효과야 당장에는 좋겠지만

여러분이 꾸준히 하기에는 힘드시겠죠.

 

물론 다이어트가 익숙하거나

평소에 운동을 하시는 분이라면

해내실 수도 있겠지만요.

 

그래서 제가 시작했던 운동들도

제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이었습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꾸준히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감안해주세요.

 

 

주짓수

링피트

줄넘기

 

 

이정도인데요,

 

그 중에서 주짓수, 링피트 강추드립니다.

줄넘기야 다들 아시는 운동이기 때문에

딱히 제가 알려드릴 뭔가는 없어요.

 

주짓수, 링피트도 최대한 빠르게 글 작성해

링크 달도록 하겠습니다.

 

업로드 해놓고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해요.

기대가 조금이라도 되신다면

구독 살짝 부탁드립니다 ^^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결과

 

다이어트 식단
2022년 8월, 약 95kg

 

어때요, 큰 차이가 있어 보이나요?

 

사실 저는 계속 다이어트를 진행한 것은 아니고

했다 말았다를 자주 반복했습니다.

 

21년 3월 ~ 21년 5월 120kg > 110kg

21년 5월 ~ 21년 6월 110kg > 100kg

21년 6월 ~ 22년 2월 100kg > 105kg

22년 2월 ~ 22년 8월 105kg > 95kg

22년 8월 ~ 22년 11월 95kg > 100kg

22년 11월 ~ 22년 12월 100kg > 94kg

 

참 많이도 이랬다저랬다 했죠?

그래도 이제 한 번 다이어트를 해보니

하는 방법도 확실히 알았겠다,

아무때나 마음만 먹으면 다시 뺄 수 있고

그렇게 계속 감량을 해왔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2022년 3월, 약 100kg

 

100kg까지만 빼도 제가 키가 있어서

그나마 괜찮아보였습니다.

 

안맞던 옷들도 맞기 시작하고,

다이어트에 더 불이 붙기 시작했죠.

 

자신감도 생기기 시작했고,

저 자신을 많이 사랑하게 됐어요.

 

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성공 후
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성공 후
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식단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성공 후

 

다이어트라는 것이 시작이 힘들지

확실한 동기를 가지고 꾸준히만 한다면,

성공했을 때 그 뿌듯함을 잊지 못하고

앞으로도 멋있는 자신의 모습을

유지하고자 하게 될거에요.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방법들

어떤 게 좋을까 궁금해서 보러 오셨을텐데

도움이 됐을지 모르겠네요.

 

혹시 도움 되셨다면 구독해주세요!

좋은 정보 앞으로 많이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다이어트 식단 및 운동

추천해드리는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곰에서 사람 되기

27살 직장인이 성공하고 싶어 발버둥 치는 과정.

beartoman.com

 

반응형

'자기 계발 >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 3시간 간격 영양섭취  (1) 2022.12.20
다이어트 / 1일 1식  (1) 2022.12.16
다이어트 / 7일 단식  (1) 2022.12.15
다이어트 동기 부여의 중요성  (0) 2022.11.2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